개인정보 취급방침
2021. 11. 20.
주식회사 씽크플랜두(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및 「전자금융감독규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또는 먼쓸리체크앱에 게시하거나 개별적으로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으로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회원관리 이용목적
1. 회원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2.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중복가입방지
3.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4. 미성년자의 확인
5.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6. 고지사항 전달
7. 아이디(ID) 부정 사용 방지
8. 부정거래 방지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이용목적
1. 회원간 거래 서비스 제공
2. 콘텐츠 제공, 이벤트/경품당첨 결과안내 및 상품배송
3. 금융거래 관련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4. 청구서 발송, 푸시 발송,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5. 부정거래방지
②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1.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2.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3.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4. 접속빈도 파악
5. 상품/서비스 이용실적 분석
6.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 안내
7.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8. 고객 기념일 축하 메시지 전달
9. 경품행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또는 회원 참여공간 운영
10. 고객대상 설문조사
11. 서비스 및 상품 안내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먼쓸리체크 서비스 (이하 “서비스”) 이용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필수항목은 앱 최초 이용 시 동의를 받으며, 선택항목은 해당 기능 사용 시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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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동이체 신청 등 서비스 이용시 필수항목: 이름, 수령인, 연락처, 배송지주소, 계좌주명,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카드 소유주명, 요금청구 및 결제기록, 전자서명
3. 본인인증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연계정보(CI), 아이핀번호(아이핀 이용 시), 내/외국인 정보
4. 선택항목(광고ㆍ마케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5.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의 기부금영수증 또는 현금영수증 발행 목적: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기부금영수증), 휴대전화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현금영수증카드번호(현금영수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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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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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먼쓸리체크 앱 청구서 발행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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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휴대전화 본인인증
• 수탁업체: (주)다날
• 위탁업무 내용: 각 이동통신사(SKT, KT, LGU+ 및 MVNO)를 통한 본인인증
2. ARS
• 수탁업체: ksnet, 인비즈넷
• 위탁업무 내용: 출금이체 동의내용 녹취 및 인증번호 전송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5.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통보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수집 출처, 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0조 제4항 각 호에 근거하여 제1항에 따른 정보주체의 요구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그 거부의 근거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법령에 따라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된 개인정보는 파쇄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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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책: 기술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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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락처: <전화> 02-2138-7202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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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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